gtag('config', 'UA-268174216-1'); 용인 수원 LF 쏘나타 앞 디스크 로터 및 브레이크 패드 교체
본문 바로가기

경정비/브레이크

용인 수원 LF 쏘나타 앞 디스크 로터 및 브레이크 패드 교체

반응형

안녕하세요. 신갈 오거리에 위치한 용인 이타이어 신갈점입니다.
수원신갈 IC에서 약 100M에 있어 타지역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위치해 있습니다.

타이어 2본을 교체로 방문해주신 LF 쏘나타입니다. 타이어는 금호타이어의 최고급 프리미엄 타이어인

마제스티 9으로 교체받으셨습니다. 타이어를 교체를 하는 동안 기본 점검을 진행 

앞 디스크로터의 상태가 안 좋아 상담 후 교체를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주행거리는 약 12만Km 운행하셨습니다.

 

용인 이타이어 신갈점은

경정비 아니라 브레이크액  엔진오일 미션오일도 가능한 매장입니다.

물론 모든 타이어 취급하고 있습니다.

LF 쏘나타 앞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 로터
디스크로터 : 평화발레오(애프터 상품)
패     드    : 상신브레이크 HI-Q
소요 시간  : 30분

작업 차들이 많아 작업을 빨리 진행하다 보니 차 전체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ㅜㅜ

차량은 15년식 LF 쏘나타입니다. 

운전석 쪽 디스크 로터 안쪽의 상태입니다. 겉에서 봤을 때는 상태가 양호해 보였지만, 안쪽은 녹으로 인한 턱이 두껍게 형성되어 패드의 접촉면이 감소되어제동 성능이 10~20%정도 감소된 상태입니다. 평상시 가벼운 브레이크를 잡을 때는 체감을 잘 못 할 수 있지만, 갑자스런 끼어들기나 급제동시에는 제동 성능이 확연히 차이가 안전운행에 브레이크 계통은 틈틈이 점검 및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디스크 로터는 대부분 주철로 만들어져 있어 녹의 발생은 불가피합니다.

녹에는 크게 2개로 분류가 됩니다. 디스크 로터는 대부분 주철로 만들어져 있어 녹의 발생은 불가피합니다.

녹에는 크게 2개로 분류가 됩니다. 

세차 후 또는 비 오는날의 가벼운 녹(왼쪽사진 비교를 위해 제차에다 물을 뿌렸습니다)

이런 녹은 주행 하면 없어지고 정상적인 형태라 신경을 안 쓰셔도 됩니다.

 

문제의 녹은 위에  LF쏘나타의 사진처럼 두꺼운 턱이 있는 녹입니다. 이런 녹은 주행을 해도 없어지지 않고 패드면도 손상을 줍니다.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겨울철 눈이 오는 날에 뿌리는 염화칼륨입니다. 일주일 이내에 염화칼슘을 세차로 제거해줘야 합니다.

- 장기주차입니다. 장기주차시 디스크와 패드 사이에 수분 또는 물기로 인해 둘이 붙어버립니다.

  이후 차를 움직이게 되면 뚝! 소리가 나면서 차가 움직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패드면이 손상(떨어져 나감)이 옵니다.

 그래서 디스크면에 분진이나 가벼운 녹을 제거하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녹이 발생하여 두꺼운 턱을 만들게 됩니다.

반응형

디스크 로터는 평화발레오 제품입니다. 순정화의 성능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패드는 상신브레이크에서 나오는  HI-Q 제품입니다. 이전에는 현대, 기아에 납품까지 하였던 기업이었습니다.

디스크 로터 탈착 후 허브 청소와 디스크 로터 절삭유 제거 후 새 제품을 장착합니다.

총 작업시간은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디스크 로터랑 패드는 운전습관에 따라 교환주기가 많이 달라집니다. 패드는 보통 5만Km, 디스크 로터는 10만Km정도이며, 엔진오일 교체 등 다른 작업을 진행할 때 한 번씩만 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안전운전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용인 이타이어 신갈점은

용인 수원 동탄 화성 지역에서 많이 오셔서 작업하고 있으며,

위치는 용인 신갈오거리에 있는 매장입니다.

 

언제든 문의하시면 좋은 오일 좋은 가격으로 견적드리고 있습니다.

오시는 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339

(구 경기도 용인시 신갈동 59-2)

또는 내비게이션에 이타이어 신갈점 검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