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갈오거리에 위치한 용인 이타이어 신갈점입니다.
신갈 IC에서 약 100M에 있어 타지역에서도 접근성이 좋은 위치해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저희 매장에서 차 관리를 받고 계시는 뉴스포티지입니다. 꾸준히 엔진오일을 교체를 하시다가
이번 차 점검에 로우암부싱들의 한계치가 도달하여 로워암과 타이로드 엔드 볼, 엔진오일, 브레이크액 교환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주행거리는 약 15만Km정도 운행하셨습니다.
용인 이타이어 신갈점은
경정비뿐 아니라 브레이크액 및 미션오일 엔진오일도 가능한 매장입니다.
물론 한국, 금호, 넥센, 각종 수입타이어 모든 타이어 취급하고 있습니다.
뉴스포티지 엔진오일 교환
엔진오일 : S-Oil 7 gold (100% 합성유)
코 팅 제 : 마놀 9991 Mos2
용 량 : 약 7L
소요시간 : 약 35분
이날은 예약차들이 많아 바쁘게 작업을 진행하여 사진들을 띄엄띄엄 찍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엔진오일은 저희가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100% 합성 엔진오일 S-Oil 7 Gold입니다.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도심 운행, 고속의 고속도로 주행 등의 가혹한 운전조건의 차량에서도 최적의 윤활성능을 발휘합니다.
소음과 진동 감소는 물론이고 우수한 열안정성을 위해 강한 기유를 함유하여 고온에서도 점도 안정성이 탁월하여 윤활작용을 유지하여 엔진보호 성능을 발휘, 최신 청정 분산제를 적용 엔진 속 불순물과 침전물을 제거해 줍니다.
유로 6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하는 배기가스 정화 DPF가 장착된 디젤 차량의 가혹한 특성에 적합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고성능 합성 엔진오일입니다. 가성비로는 최고의 엔진오일입니다
이번에는 바쁘셨는지 주행을 꽤 많이 하고 오셔서 에어클리너 상태가 매우 안 좋았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7천Km마다 교환을 받으셨던 차량이라 한번 두 번쯤은 교환 시기가 늦어도 엔진에 큰 영향은 없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자동차 매뉴얼에 보통 1만~1.2만Km 정도에 교환주기라고는 하지만 약조건을 보면 가혹 운행 시에는 약 7천Km에 교환이고 설명되었있습니다. 우리나라 도로환경 여건상 가혹 조건이 대다수 포함되어 있어 7천Km 교환을 권장드립니다.
가혹 조건은 1. 짧은 거리를 반복 주행 2. 32ºC이상의 온도에서 교통체증이 심한 곳을 주행 3. 오르내리막 주행의 빈도가 많은 경우 4. 과도한 공회전 등등
엔진오일은 마지막으로 만놀 9991 엔진코팅제를 주입으로 끝났습니다.
엔진코팅제인 마놀 9991 Mos2 첨가제는 엔진의 마찰을 감소시켜주는 성분으로 엔진 내부 마찰 저감 및 마모 방지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여 엔진 소음과 진동 억제 및 출력과 연비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 유사품 대비 최다 몰리브덴 함량
. 엔진 내 마찰 저감 및 부드러운 작동 성능 회복
. 마모 감소, 오일 및 연료 소비 절감
. 모든 종류의 엔진과 엔진오일에 사용 가능
. 엔진 내 융착 및 침전물이 전무하여 필터 막힘 및 슬러지 발생 우려가 없습니다
브레이크액 교환
제 품 : 만놀 3002 DOT-4
장비 사용 순환식 교환
브레이크액은 독일 브랜드의 마놀 3002 제품은 순정제품보다 등급이 높은 dot-4 등급이며, 베이퍼 록 현상 방지, 합성유라 수명 또한 긴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등점이 높고 완벽한 저온 특성으로 부드러운 브레이크 시스템 기능을 제공합니다.
석션으로 보조통에 있는 기존 폐브레이크액을 모두 배출 후 장비를 연결하여 각각의 캘리퍼마다 배출해줍니다.
장비가 새 브레이크액으로 폐브레이크액을 밀어내서 배출과 동시에 새브레이크액으로 교환이 됩니다.
안전운행에 가장 밀접한 것은 브레이크입니다. 잘 가는 것 중요하지만 사고예방으로 잘 서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운전분들은 엔진오일은 잘 교환해줍니다. 하지만 브레이크액은 관리가 잘 안 되어 있는 차들이 많습니다.
브레이크액은 브레이크 페달은 밞으면 캘리퍼가 패드를 강하게 눌러줘 디스크와의 마찰로 차는 정차합니다.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합니다. 브레이크액 수분이 1.5% 이상 있을 시에는 교환을 권장합니다.
수분이 포함되면 브레이크 밀림뿐만 아니라 제동 시 패드와 디스크의 고온의 마찰열로 브레이크액이 끓어 기포가 생기면 브레이크 페달이 스펀지를 밞는 것처럼 푹푹 들어가는 베이퍼록 현상이 나타나 매우 위험해질 수 있고, 캘리퍼 고착의 원인도 나옵니다.
브레이크액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분이 강해서 2년 또는 4만Km가 교환 주기입니다.
로우암, 타이로드 엔드 교환
제 품 :로워암 타이로드 엔드 재생품
부싱들이 수명을 다해 경화와 찢어짐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부싱들의 상태가 불량하면 승차감 감소, 소음 발생, 바퀴를 잘 잡아주지 못해 타이어의 편마모가 발생합니다.
장착 후 공차 체결 및 휠 얼라이먼트를 맞추어 드리고 차는 출고되었습니다.
하체 부속들은 운행 환경, 운전 습관에 따라 교체주기가 달라 틈틈이 점검을 받고 교체를 해주세요.
용인 이타이어 신갈점은
용인 수원 동탄 화성 지역에서 많이 오셔서 작업하고 있으며,
위치는 용인 신갈오거리에 있는 매장입니다.
언제든 문의하시면 좋은 오일 좋은 가격으로 견적드리고 있습니다.
오시는 길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339
(구 경기도 용인시 신갈동 59-2)
또는 내비게이션에 이타이어 신갈점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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